2011년7월15일 야마데라

 

김정은

 

야마가타 제일의 관광명소를 꼽으라면 아마도 야마데라(山寺)일것이다. 그만큼 매력있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야마데라에 가기 위해서는 JR야마데라역에서 도보로 약5~10분정도 걸으면 된다. 5~10분 걸어서 야마데라 정상에 도착한다는 것이 아니라 오르는 입구에 갈 수 있다는 얘기다. 역에서 입구까지 걸어가는데 인터넷에서 봤었던 그것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참빼로'였다. 야마데라 후기를 남긴 대부분의 한국인 블로거들은 이 '참빼로'이야기를 했기 때문이다. 아마도 이 귀여운(?) 한국어 덕분에 야마데라가 기억에 더 남을지도 모른다.

 

무려 1015단의 계단을 올라야 해서 힘들지만 자원봉사 가이드분의 안내를 받으며 천천히 올랐다. 그렇게 천천히 오르면 약1시간 반정도 걸려서 오를 수가 있다. 오히려 서둘러서 오르면 힘들기만 할뿐 그냥 평범한 등산이 될것이다.

 

야마데라는 마쓰오 바쇼라는 일본의 유명한 하이쿠 시인 덕분에 더 유명세를 떨칠 수 있었다고 한다. 그가 동북지역을 여행하고 쓴 기행문에서 야마데라를 방문하고 쓴 유명한 문구가 '고요함이여 바위에 스며드는 매미의 소리'(閑さや岩にしみ入る蝉の声). 이 문구는 야마데라를 방문한 감상을 표현한 것으로 일본에서는 꽤 유명하다고 한다. 최근 텔레비전에서는 마쓰오 바쇼를 테마로 한 광고에서 야마데라가 나오기도 했다.

 

오늘의 하이라이트는 고다이도(五大堂)이다. 땀을 뻘뻘 흘려가며 올라간 고다이도에는 평지에서는 느낄수 없었던 선선하고 바람이 불었다. 기분좋은 바람을 맞으며 내려다보는 야마가타의 풍경은 마쓰오 바쇼의 시 그대로 고요하고 한적했다.

 

이처럼 야마가타의 자연풍경은 화려하지 않지만 온화한 점이 매력인 것 같다.

 

 

コメントをお書きください

コメント: 1
  • #1

    Genius (日曜日, 13 11月 2011 15:20)

    Omoshiroi~

Loading

ラジオ

「やさしい日本語を学ぼう」

過去放送分はここから

聴けます(画像をクリック)

外国人に伝わりやすい

「やさしい日本語」

作成の手引き

※ご希望の方はご連絡

ください。

なんとかしなきゃ!プロジェクト
なんとかしなきゃ!プロジェクト
Click here to see AIRY's Facebook Page!
Click here to see AIRY's Facebook Page!
Follow AIRY on Twitter!
Follow AIRY on Twitter!

〒990-8580

Yamagata City Jonan-Machi

Kajo Central, 2nd Floor

Yamagata Prefecture International Exchange Center 

Tel: 023-647-2560  Fax. 023-646-8860